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금산초등 '꿈을 키우는 공부방' 개소식
상태바
김해 금산초등 '꿈을 키우는 공부방' 개소식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4.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키우는 공부방에서 자기주도적 학습력 키워요."

김해 금산초등학교(교장 손영경)는 4월 1일 오후 2시부터 EBS 활용 사회통합교육멘토링 ‘꿈을 키우는 공부방’ 개소식을 가졌다.

EBS 활용 사회통합멘토링은 교육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교육방송과 사회유휴인력을 활용하여 경제적 교육격차 해소, 공교육을 통한 실질적인 성적향상 도모, 긍정적이고 희망찬 가치관을 형성하고 멘토링 활동을 통하여 멘티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자신감을 기르는 것이 목적이다. 4학년 학생 6명을 대상으로 '꿈을 키우는 공부방'을 운영한다.

연간 총 120시간을 3세션으로 나누어 1세션(40시간)당 EBS 동영상 시청 및 오프라인 멘토링-25시간, 온라인 멘토링-12시간, 봉사활동-3시간으로 운영한다.

여름방학 중 전 운영진과 경남 전체의 멘티들이 모여 멘토멘티 만남캠프도 1박2일간 참가한다. 운영진은 모니터교사(현직교사), 오프라인멘토(사회유휴인력-교사자격증소지), 코디네이터(퇴직교육자), EBS 온라인멘토(자기주도학습지도사)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년간 참여자들의 교육만족도는 70%를 넘었으며 멘토링 참여가 성적이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었다는 대답이 61%였다. 교육기회가 부족한 지방학생들이 양질의 EBS콘텐츠를 활용하여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익히고 봉사활동을 통하여 함께하는 기쁨을 알게 될 것이다.

공부방에 참여하는 6명의 학생들은 멘티로 선정되자 바로 EBS교육방송에 가입하고 마음의 준비를 모두 했다며 멘토링 활동으로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익혀 앞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게 하고 싶다는 야무진 포부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