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진례초등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상태바
김해 진례초등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4.0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김해 진례초등학교(교장 정춘권)는 4월 2일 1학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및 바람직한 교통질서 의식 함양을 위해 김해시 교통사교제로화운동본부에서 시행하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김해시 교통사고제로화운동본부는 2007년 '김해지역의 교통사고를 Zero화 하겠다'는 각오로 김해시장 · 김해시 국회의원이 적극 앞장서서 김해시, 김해경찰서, 김해교육청, 김해 소재 언론, 방송, 기업과 김해 시민단체 등이 힘을 합쳐 교통안전 사업을 전국 최초로 추진하고 있다.

 
 
김해시 교통사교제로화운동본부의 교육 강사에 의해 진행된 교통안전교육에서는 교통사고 위험상황에 노출된 경우를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손가락 인형 구연동화를 들려주면서 아이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준 후, 실제와 유사하게 제작된 횡단보도 카펫 위에서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하여 직접 실습했다.

진례초 주변의 도로 환경은 트럭 등 많은 차들이 다니고 왕복 4차선 도로를 건너야 학교를 올 수 있는 학구 내 아동도 있고, 학교 주변에는 좁고 복잡한 길을 차들이 많이 다니고 있는 실정이어서 아이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이 꼭 필요했다.

정춘권 교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이 잘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의 효과가 좋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