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길거리 홍보 캠페인.실버이동취업알선센터 운영
상태바
길거리 홍보 캠페인.실버이동취업알선센터 운영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4.1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김해지역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나만순)에서는 지난 9일 일자리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진영읍 지역 구직어르신을 모집하기 위해 지역 장날에 맞추어 길거리 홍보 및 실버이동취업알선센터를 운영했다.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기관을 홍보하고자 실시된 이번 행사는 진영읍 지역 주민들을 만나 노인일자리사업을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진영읍 5일장에 맞추어 오전에는 곳곳을 다니며 기관 리플릿 및 홍보물등을 어르신들께 직접 나누어 드리면서 기관의 목적과 취지를 알려 구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홍보하였고, 오후에는 진영읍 대표 아파트 단지인 중흥 S-클래스 1단지 관리사무소 인근에 부스를 설치 구직상담과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추가로 일반 회사가 아닌 사회공헌형 노인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 어르신에게는 김해시니어클럽과의 업무공유로 맞춤형 일자리상담을 제공하기도 했다.

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일자리 알선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직종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3년 연속 ‘시니어인턴십’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어르신들의 직업능력 강화 및 재취업기회를 촉진함과 동시에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해시에 거주하고 계시는 만 55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323-6588)로 하면 언제든지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