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농촌활력의 리더, 생활개선회 임원연수!
상태바
농촌활력의 리더, 생활개선회 임원연수!
  • 영남방송
  • 승인 2008.07.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교양 리더십 함양 기회 제공
지역사회 리더로서 경쟁력 있는 농촌여성 육성을 위한 2008년도 생활개선회 임원 연수가 오늘(7. 9)부터 내일까지 이틀간 통영시 금호마리나리조트에서 개최된다. 

경상남도생활개선회(회장 김정숙)는 농촌여성의 다양한 역할확대에 따른 수행능력을 배양하고,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여 건전하고 쾌적한 농촌생활을 유도해 나가는 취지로 이번 임원연수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이틀간의 일정을 통해 참석회원의 조직 활성화와 새로운 마인드 형성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경상남도생활개선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생활개선회원과 관계공무원 등 250명이 참가한 가운데, 농촌의 여성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의식과 방향 등을 다룬 강연을 비롯해 농촌여성이 가질 문화 및 교양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등 전문가의 특강과 이벤트가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2시 30분에 가진 개회식에는 지난 5월 23일 있었던 생활개선회 임원 정보화촉진대회에서 입상한 신민엽(합천)씨 외 5명에 대한 시상과 도생활개선회에서 지급하는 우수회원 자녀에 대한 장학금으로 사천고등학교 3학년 이문진군 등 5명의 모범학생에게 각각 30만원씩이 전달되었다. 

임원연수 첫째 날은 ‘이순신 리더십과 농촌여성지도자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CNC컨설팅 조일환 소장이 하게 되고, 신경영인력개발원 이수걸 원장의 ‘미래를 대비하라!’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또 최근 고유가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범 정부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는 다짐대회도 갖게 된다. 행사 이튿날에는 알뜰 소비생활실천 체험사례 글짓기 대회가 열리는 등 회원들의 문화, 교양, 리더십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