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간담회
상태바
울산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간담회
  • 편집부
  • 승인 2014.11.0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하여 관계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울산광역시는 11월 7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황재영 안전정책관 주재로 시, 구․군, 울산시교육청, 울산지방경찰청, 육군 제7765부대, 대한건설기계협회, 한국전력공사 울산지사 등 20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울산지역에 폭설,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이 발생할 경우 인력․장비 지원, 학교 운동장 개방 및 학생 등․하교시간 탄력 조정 등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관계기관 간의 공조체제를 강화하여 자연재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회의는 2014년 겨울철 자연재난 주요업무 추진사항 설명, 자연재난 표준행동 매뉴얼 기관별 임무 사전협의, 자연재난 발생 시 응급복구장비․인력 지원 협의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인명, 시설보호 및 교통소통 대책과 취약구간 정비 및 예방시설 확대를 논의하고, 관계기관과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또한, 폭설 시 제설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구입한 전용 제설차량을 전진 배치하고, 지속적으로 제설장비․자재 비축 현황을 점검하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황재영 안전정책관은 “자연재난은 불확실성 때문에 막을 수는 없지만, 미리미리 사전에 점검하고 대비하면 피해는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민·관이 합동하여 신속하게 복구한다면 시민생활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계기관의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