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안전대진단 시민참여 캠페인’
상태바
울산시 ‘안전대진단 시민참여 캠페인’
  • 편집부
  • 승인 2014.11.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는 울산지방경찰청, MBN과 공동으로 11월 12일 오후 2시 30분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안전대진단 시민참여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대진단은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전예방이 최우선이라는 취지에 따라 시민들이 생활주변 위험요소와 불합리한 제도들을 신고하고, 정부에서는 신속하게 개선하도록 안전시스템을 구성․운영하는 것. 

이번 캠페인은 국민과 정부가 한마음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는 정부의지에 따라 우리지역에서도 안전한 대한민국, 안전한 울산 만들기에 시민들이 앞장서고, 안전신고에 대한 시민 참여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현 울산시장, 김복만 울산교육감, 김성근 울산지방경찰청장을 비롯, 울산안실련,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자율방재단연합회 등 안전관련 시민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다. 

캠페인은 ‘안전은 지키Go, 사고는 줄이Go’라는 슬로건 아래 횡단보도 현수막 퍼포먼스(플래시몹), 안전스티커 차량 부착, 안전신고 시민참여 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전신고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안전이야말로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이다.”라며, “시민들은 내가 우리지역의 안전지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신고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