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독자투고
스내그 골프로 우정을 다지는 YES 용산교육
icon 용산지킴이
icon 2011-12-12 01:46:03  |   icon 조회: 3285
첨부이미지
□ 제목 : 스내그 골프로 우정을 다지는 YES 용산교육
-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제1회 용산 스내그골프대회 실시 -
특색있는 교육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용산초등학교(교장 김해영)는 창의성과 인성을 강조하는 2009 개정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의 도입에 따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제1회 용산 스내그골프 대회’를 2011년 12월 8일 용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용산초등학교와 2011.자생연구단체인 스내그골프 연구회가 주최하고 한국스내그골프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 4명이 1조가 되어 스트로크방식으로 6홀을 돌아 단체전과 개인전을 겸하는 방식으로 지역민 1팀, 교직원 1팀, 학부모 1팀 등 지역공동체가 모두 참여하는 축제의 한마당 형식으로 열렸다. 학교의 특색교육이자 자랑거리인 12곳의 자연체험학습장 중 1곳인 4타석 규모의 아웃도어 골프연습장과 9홀의 퍼팅연습장에서 그동안 갈고 닦아서 익혀온 스내그골프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대회였다.

경남 학교 최초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단체전에서는 6학년이 1위를 차지하였고, 개인전에서는 1학년 윤재현 학생이 형들을 당당히 제치고 1위를 하는 이변을 연출하였다. 학부모 대표로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골프라는 낯선 스포츠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으나 운동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기초 골프의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게임에서 아이들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뉴스포츠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음이 신기하고 색다른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연체험학습장 조성 농촌전원학교로 정착한 용산초등학교는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전학년이 매주 1시간씩의 스내그골프를 배우고 있으며, 방과 후 활동으로 1주일에 2시간씩 골프의 새로운 시작인 스내그골프 수업을 통해 생활체육을 보다 한발짝 가까이에서 접하고 있으며, 찾아오는 농촌학교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명문학교로 발돋움 하고 있다.
2011-12-12 01:46:03
115.41.92.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