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독자투고
방향지시등 나보다 남을 배려하는 “깜빡임”.........
icon 곽민주
icon 2014-09-17 13:57:39  |   icon 조회: 2022
첨부파일 : -
방향지시등 나보다 남을 배려하는 “깜빡임”.........

어느 날 해와 달이 세상에 대하여 말다툼을 하고 있었다. 달이 말하길 “왜 세상은 깜깜하고 회색 빛이야” 그러자, 해가 “무슨 소리야 세상이 얼마나 밝고 아름다운데” 이들을 지켜 본 구름이 “허허허 너희 둘 다 맞아, 세상은 낮에는 밝고 아름답고, 밤이 되면 어둡고 깜깜한 것이야” 동화 같은 이야기 이지만, 그냥 웃어넘기지 못하는 이유는, 이것이 바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이야기요, 또한 나의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내가 보고 내가 들은 대로만 생각하고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않는 것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이 아닐까!
우주 만물 중 우리가 실제 눈으로 보고 경험 할 수 있는 것은 고작 4%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나머지 96%는 우리가 보지도 듣지도 못한 것들로 이루어 저 있다. 그러면 과연 우리가 본다고 다본 것인가! 들었다고 다 들었을까! 오늘의 정보화 시대에는 사회공동의 가치보다는 개인의 가치가 우선시되곤 한다. 그러나 정작 개인의 행복은 사회전체의 안전과 조화 속에서 만 가능할 것이다.
올해는 운전면허 제도가 도입 된지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1913년 최초 운전면허증을 발급한지 한 세기가 지났다. 운전면허 소지자는 우리나라 인구 과반수를 훨씬 넘어섰고, 하루 1000만대 이상의 자동차가 쉼 없이 도로 위를 달리고 있다.
자동차의 구조 중 유일하게 남을 배려하기 위한 장치가 바로 방향지시등이다. 방향 지시등은 충돌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목적으로 운전자가 의도한 방향으로 운송수단을 이동하겠다는 사실을 알리는 필수 장치이다. 방향 지시등이 발명되기 이전에는 운전자가 손으로 알리기도 했다 이처럼 방향 지시등은 나 아닌 오직 다른 운전자들을 위한 배려의 기능을 수행한다.
요즘 퇴근길 교통방송을 들으면 대구지방경찰청장님의 방향지시등 켜기 홍보 멘트가 흘러나온다.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이유는 그 깜빡임이 남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오늘도 운전대를 잡고 계시는 여러분, 자신의 존재감을 마음껏 나타내는 방향지시등을 깜빡깜빡 켜 주시길~~ 대구중부경찰서 교통안전계 경사 곽민주
2014-09-17 13:57:39
210.95.226.2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