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자유게시판
야간에는 밝은색 옷을 입자!
icon 곽민주
icon 2014-10-16 14:41:14  |   icon 조회: 3060
첨부파일 : -
야간에는 밝은색 옷을 입자!

교통사망사고 피해자의 대부분은 보행자이며, 그 중 고령자가 반이상을 차지한다. 목숨을 잃거나 피해가 큰 보행자의 진술은 현장에서 확보하기 힘들기 때문에 차량 운전자의 진술을 들어보면 보행자가 전혀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운전자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는데 교통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실로 억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거기다가 보행자가 무단횡단을 하였다면 운전자 입장에서는 주의를 좀 더 기울이지 못한 자신의 탓 보다 정말 재수없는 일이 발생했다고 한탄할 것이다.
얼마 전에 공원으로 새벽 운동을 가던 어르신이 화물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운전자는 20대 후반의 남자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목격자의 말에 의하면 어르신이 검정 모자에 아래위로 검정옷을 입고 좌우는 돌아보지도 않은 채 앞만 보고 걸어갔다고 한다. 지금 당장 한번 해 보시길..... 검정 색종이 위에 검정 색종이를 오려 붙이면 오려 붙인 색종이가 잘 보이는지, 검정 색종이 위에 흰색이나 노란색을 붙이면 확연히 보일 것이다. 대부분의 교통사고는 부주의로 많이 발생한다. 운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어떤 옷을 입으면 운전자가 잘 보고 또 내가 안전을 보장 받을 수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2014-10-16 14:41:14
210.95.226.2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