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의전과 글로벌 에티켓 교육 실시
상태바
울산시 의전과 글로벌 에티켓 교육 실시
  • 편집부
  • 승인 2015.05.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식과 배려, 국제화 마인드 공유

울산시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 동안 울산대학교 생활과학관(37호관) 120호에서 5급 이하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의전과 글로벌 에티켓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의전과 글로벌 에티켓 과정’ 교육은 다양한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타문화의 이해를 통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 관광예절과 올바른 에티켓 교육을 통한 성숙된 공무원 의식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문화인, 교양인, 세계인이 동일시되는 현대사회에서 의전은 반드시 익히고 기억해야 할 중요한 상식과 배려라는 것을 이해하고, 향후 울산시 주관으로 각종 국제행사를 추진할 때를 대비하여 직원들의 국제적 감각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먼저, 교육 1일차에는 외교통상부 국립외교원 의전기획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앤비컨설팅 남재철 대표가 ‘국제행사 및 글로벌 매너’, 현대의전연구소 정현규 소장이 ‘국제의전 및 행사기획’을 강의한다.

2일차에는 세계화전략연구소 이상석 수석연구원의 ‘21세기 글로벌 마인드’, 한국화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H&A 아트센터 김현정 대표의 ‘미술과 호흡하는 소통하는 사회’, 울산시 총무과 장경욱 주무관의 ‘개념과 사례로 보는 의전’으로 교육이 모두 마무리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흔히들 의전을 형식적인 것, 혹은 국가 행사에만 필요한 특수한 것이라고 생각하나, 의전의 본질은 거대한 규모나 형식이 아닌 상식과 배려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국제의전 지식습득과 다문화 이해 등 국제화 마인드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앞으로도 각종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