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를 대표하는 9품(살거리)- 9품 포크밸리(돼지) 대한민국 최고 양돈브랜드
상태바
김해를 대표하는 9품(살거리)- 9품 포크밸리(돼지) 대한민국 최고 양돈브랜드
  • 특별 취재팀
  • 승인 2015.07.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관광도시 김해`
 `김해를 대표하는 9경(볼거리), 9미(먹을거리),
 `9품(살거리), 9길(걷고 싶은 길)을 소개합니다.

포크밸리(돼지) 이야기

 
 
포크밸리(pork-valley)는 돼지를 뜻하는 pork와 계곡을 뜻하는 valley의 합성어로 양돈마을을 뜻하며 부경양돈농협의 돈육(부분육) 브랜드로 씨돼지 생산에서부터 소비자의 식탁에 이르기까지 양돈에 관한 전 과정을 통합 경영한다.

포크밸리는 농림부 축산물브랜드전 대통령상 대상, 최우수상 수상, 소비자시민모임 우수축산물브랜드 5년 연속 인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품질인증 획득, 농협중앙회 축산물 선도브랜드 지정, 농협중앙회 우수농축산물대전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일간스포츠 파워골든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핵심기술은 수직계열화시스템과 농장품질인증제도를 도입한 것으로 돼지고기, 햄소세지, 한우, 햄선물세트 등 먹거리등을 생산한다.

김해 부경양돈농협 이야기

부경양돈농협은 1983년 부산.경남 지역의 양돈농가들이 설립한 품목농협으로 종돈 생산에서 부터 사료-도축-가공-판매에 이르기까지 양돈에 관한 전 과정을 통합 경영하는 양돈전문농협(품목농협)이다.

안심먹거리 포크밸리

포크밸리는 농림부 축산물브랜드전 대통령상 대상을 수상했고 파워골든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수직계열화시스템과 농장품질인증제도를 도입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좋은 먹을거리를 생산한다.

 
 
포크밸리는 부경양돈농협의 설립에서 출발하는데 1983년 6월 3일 부경양돈농협의 설립, 1997년 김해로 축산물공판장이 개장, 1993년 햄. 소세지출시 포크밸리 브랜드 1994년에 개발, 1995년 5월 4일 제312785호로 등록, 돼지사육농장, 도축장, 가공공장 모두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제도)인증을 획득,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소비자시민의 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포크밸리, 맑음고기브랜드를 취득하였으며 농림부 축산물브랜드전 대통령상 대상, 최우수상 수상, 소비자시민모임 우수축산물브랜드 5년 연속 인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품질인증 획득, 농협중앙회 축산물 선도브랜드 지정, 농협중앙회 우수농축산물대전 2년 연속 최우수상수상, 일간스포츠 파워골든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핵심기술은 수직계열화시스템과 농장품질인증제도를 도입한 것으로 돼지고기, 햄소세지, 한우, 햄선물세트 등 먹거리등을 생산한다.

소비자 Benefit의 최고 장점인 '맛'을 강조하면서 건강과 웰빙, 품질을 중점으로 두었고 내부적으로 부경양돈농협이 추진한 양돈계열화와 품질인증제, 생산이력제를 강조하면서 외부적으로 각종 모임에 가장 친숙한 먹거리인 돼지고기를 통해 가족, 연인, 친구, 동료들과 함께하는 생활 속에서 정을 느끼며 행복과 웃음을 주는 부가적 가치 제공하였다.

부산.경남일대 신선한 지역의 조합원들에 의해 생산되는 건강한 돼지를 200,000두/년(일 평균 800두)를 선발하여 가공. 위생적인 고품질의 돈육을 년 중 안정적으로 공급, 안전하고 위생적인 맛 좋은 돼지고기로 생산한다.

부경양돈농협의 브랜드 포크밸리

 
 
부경양돈농협은 포크밸리라는 돼지고기를 생산하면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식탁까지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조합원과 비육농장, 우수한 종돈을 생산하고 공급하는 종돈장, 양질의 사료를 공급하는 사료공장, 위생적인 도축시설, 돈육가공공장,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판매장이 기본으로 갖추어져야 하는데 이 모든 것들을 일괄적인 시스템 체계로 완벽하게 관리하는 수직계열화시스템과 농장품질인증제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양돈전문농협이다.

생산에서 식탁까지 포크밸리이야기 ​

부산.김해.울산지역의 조합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김해지역의 조합원이 50%이며, 그 외지역인 부산 울산 등의 인근 지역의 조합원으로 약 600명의 양돈 농가 들이 설립한 부경양돈농협은 보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첨단농법으로 돼지를 사육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좋은 품질의 돼지고기를 생산하고 있다.

포크밸리는 '생산에서 식탁까지' 라는 슬로건 아래 품종개량에서 부터 돼지의 사육 - 도축 - 가공 - 유통 - 외식 등 양돈관련 사업을 수직적으로 통합한 양돈계열화는 위생적이면서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생산. 공급할 수 있는 완벽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그리고 조합에서 엄격하게 품질 관리하는 조합원 농장에서 계약에 의해 돼지를 사육하고 품질인증 프로그램에 의해 엄선된 돼지만을 가공함으로써 포크밸리 브랜드로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그 증거로 보다 위생적이고 투명한 유통과정을 확보하기 위해서 돼지 사육농장은 물론 도축장, 가공 공장 모두 HACCP인증을 획득하였고 ​이러한 부경양돈의 노력들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소비자 시민의 모임에서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인정받았다.

현재 부경양돈농협은 위생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돼지고기를 정직하게 생산하여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먹을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는 물론 양돈농가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노력으로 맛과 품질이 뛰어난 제품, ​안전성을 갖춘 믿을 수 있는 제품 그리고 생산소비자와 양돈농가들에게 꼭 필요한 법인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