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자활사업 참여자 사업 설명회
상태바
김해시 자활사업 참여자 사업 설명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2.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김해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사업 참여자 및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자활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와 자활사업의 변경사항과 제도이해, 2016년도 사업추진방향 등을 위해 마련 되었으며 산업안전교육 등 소양교육도 이루어진다.

김해시는 올해 자활근로사업에 19억원을 투입하여 근로유지형 자활사업을 비롯하여 시장진입형에 외식(이든카페)사업, 클린사업, 세차사업, 약손사업을 사회적일자리형에 도배장판사업, 방문목욕사업, 바른먹거리(영농)사업을 기타사업으로 Gateway과정, 파일럿사업 등 6개 유형 13개 사업단을 구성하여 월 200여명이 자활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김해시는 지난해 503명이 자활사업에 참여하여 126명이 취업 및 탈수급하는 성과를 이루어 보건복지부 자활사업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하였다.

또한 김해시는 올해 파일럿사업으로 김해의 대표 명소인 봉하마을 자전거대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현재 봉하마을 지역주민들과 협의를 거쳤으며 오는 4월에 시범운영을 하여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해시 생활안정과 이학경과장은 “우리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저소득층이 자립·자활의 희망을 가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지역자활센터는 2000. 8. 1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을 받아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자활의욕 고취, 자립능력 배양, 일자리제공 등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자활 촉진에 필요한 핵심 인프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