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금병초등 김영희 교사, 대한민국 공무원상
상태바
진영금병초등 김영희 교사, 대한민국 공무원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2.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오케스트라·합창단 운영… 인성함양·예술 잠재력 실현

경남교육청은 23일 진영금병초등학교 김영희 교사가 대한민국 공무원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사혁신처는 `2015년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을 23일 화요일 오후 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했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공적ㆍ인품 등 모든 면에서 타 공무원의 귀감이 되는 인재에 대해 대통령이 수여하는 상으로 경남에서는 국가 주요 시책과제 중 교육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진영금병초등학교 김영희 교사가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김영희 교사는 2012년에는 진영대창초등학교에서 `다솜 We` 학생오케스트라를, 2014년~2015년 진영금병초등학교에서는 교육부 학교예술동아리활동 공모선정을 통해 72명으로 구성된 `금소울` 합창단 운영으로 학생의 인성 함양과 공교육 내 예술교육 기회 확산을 통해 예술적 잠재력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예술교육에 대한 수요 충족으로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교육 강화에 크게 공헌했다.

김 교사는 자발적으로 학교오케스트라 창단을 위해 선진학교를 탐방해 운영사례를 수집하고 보고서를 작성한 결과 낙후된 농어촌학교에 예술학교를 유치했으며, 직접 학교 관리자를 모시고 김해문화의전당, 클레이아크, 창원성산아트홀 등 문화기관을 탐방하며 문화예술의 확산에 대한 마인드를 공유했다.

또 시ㆍ도위원, 학교운영위원, 기업체, 사단법인 등 지역 인사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교문화예술 발전기금 마련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