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도 센터 자원봉사회 매실농장서 일손을 나누다
상태바
도 센터 자원봉사회 매실농장서 일손을 나누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6.06.1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지원을 위해 30여명 회원 참여

경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이충도)의 교육 수료생으로 구성된 여성능력개발센터자원봉사회(총회장 도선자) 주관으로 농번기 모자라는 일손 지원을 위해 6월 10일 ‘상반기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매년 상․하반기로 2회 실시하는 농촌 일손돕기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봉사회원 30여명이 의령군 용덕면에 소재한 매실 농가를 찾아 일손을 도왔다.

이날 일손돕기에 참가한 여성능력개발센터자원봉사회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같은 땀을 흘리면서도 어려운 농가 지원에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다.

여성능력개발센터자원봉사회 도선자 총회장은 “농촌 일손이 갈수록 줄어들어 일손이 부족한데 이렇게 일손 지원을 통해 봉사회원들의 작은 도움의 손길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일손 돕기 뿐만 아니라 봉사의 도움이 필요한 어느 곳이든 힘이 닿는데 까지 사랑의 손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경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자원봉사회는 1973년에 여성능력개발센터 교육수료생과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로 구성된 봉사회로 현재 37개 단위회 630명의 회원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농촌 일손돕기 사업은 1974년부터 연2회 상․하반기로 모심기, 벼베기, 감자수확 등을 실시했으며 현재까지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급식․목욕지원 등 연간 480회, 3,600여명의 봉사자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독거노인 및 어려운 학생에 대한 결연 후원을 통해 연간 1,300만원의 후원금을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