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수도 검침원 '김해시민안전지킴이'로 거듭난다
상태바
김해 수도 검침원 '김해시민안전지킴이'로 거듭난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6.2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경남 최초로 지역안전 위해요소 신고, 범죄 발생의 사전 예방의 일환으로 상하수도 검침원을 활용하기로 하고 6월 27일 오후 3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서부경찰서와 협약식을 개최하고 위촉장을 전달한다.

검침원은 1일 평균 160여 가구를 방문, 검침을 하면서 안전위해 요소에 대한 신고 및 범죄 발생에 대한 사전 예방 등 봉사활동을 하게 되고, 앞으로 안전지킴이의 역량 강화를 위해 김해중부경찰서와 협력하여 4대 사회악 예방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해시민안전지킴이 봉사단은 수도과 검침원으로 지난 7일 간부회의시 허성곤 시장의 지시로 구성하게 되었으며 가정폭력, 아동학대,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시민중심 행복한 김해 만들기에 역할을 다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는 이번에 위촉된 시민안전지킴이 봉사단의 활동을 위해 경찰서와 상시적인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범시민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우수 활동자 표창, 우수사례 발굴․전파 등 시민안전지킴이 운영이 활성화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허오헌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김해시민안전지킴이 협약식을 시발점으로 각종 사건․사고 발견, 신고와 예방을 통해 범죄를 미리 막을 수 있다"면 "이번에 출범하는 김해시민안전지킴이 봉사단이 53만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안전보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