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사고 김해시는 문제 없어요'
상태바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사고 김해시는 문제 없어요'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6.08.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도내 최초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수칙 동영상 제작

김해시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집통학차량 사고와 관련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 전수조사 및 도내 최초 안전수칙 홍보영상을 제작 관내 전 어린이집에 보급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수칙 동영상은 차량출발 전 안전장치 확인, 등하원시 동승교사의 역할, 차량운행 중 안전수칙, 차량운행 종료 후 차량 내·외부 확인 등의 내용으로 보육교사와 운전자가 꼭 지켜야 할 안전수칙이 담겨져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 안전수칙 동영상은 홍보 제작 보도자료가 나가자 전국 많은 지자체 에서 벤처마킹 요청이 쇄도 하고 있으며 곧 가야방송에도 편성되어 방송 될 예정에 있다.

또한, 어린이집통학차량 안전수칙 동영상은 관내 전 어린이집에 배포되어 보육교직원 각종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어린이통학차량은 안전하게 운행하는 것은 그저 준수해야 할 약속이 아니라 꼭 지켜져야 할 의무로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 및 동승교사의 안전요령 생활화와 안전수칙 준수 등 안전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으로 실시해 어린이가 안전한 김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주 여성아동과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안전이며 이번 홍보영상이 차량사고를 예방하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