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육성, 김해시가 앞장선다
상태바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육성, 김해시가 앞장선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9.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실무협의회 발대식 개최 예정

김해시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시정발전에 기여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창의적 핵심인재를 육성하고자 '4차 산업혁명 실무협의회'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실무협의회 단장은 혁신경제국장이 맡았으며, 행정· 시민복지·산업경제·환경보건·도시관리·안전교통·문화관광 등 7개 분야별 팀을 나누어 30여명의 실무담당자와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김해시는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김해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창의적 사고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성장 동력인 핵심리더 양성이 최우선 과제라고 판단하고 실무협의회를 통해 첨단 ICT기술 동향 및 국내외 선진사례 등 다양한 정보공유 등을 통해 직무역량을 향상시키고 분야별 직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리 시 접목가능 분야를 모색하고자 한다.

더불어, 내년 1월 김해시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을 시작으로, 교통·주차난·환경오염·에너지 부족 등 각종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구축을 계획하고 있으며, 실무협의회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이 스마트시티 구축방향 및 실행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실무협의회가 구성되는 대로 10월 초 발대식을 개최하고 4차 산업혁명 선제적 도약을 위한 김해시 발전방안 등 외부 전문가의 제언과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김해 추진방향 발표로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철저한 준비와 노력으로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변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