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미래 인재 양성’… 융합인재교육 사업 공모
상태바
‘미래 인재 양성’… 융합인재교육 사업 공모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4.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 기반 융합형 사고·문제해결 능력 배양… 4개 부문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이달 19일까지 융합인재교육(STEAM)을 추진할 대학과 기업·기관, 교사와 학생을 공모한다.

융합인재교육은 과학기술에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형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제도로 올해 공모는 4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교과 융합형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부문에서는 첨단제품 활용형, 과학·예술 융합형 등 10개 과제를 선정한다.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융합형 교사연수센터 운영 기관 2곳과, 학생들이 학교 밖 과학기술을 경험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융합인재교육 아웃리치 프로그램 개발 기관 6곳도 모집한다.

또 학생들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자율적인 탐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학생탐구과제도 130개 공모한다.

올해 공모에서는 자유학기제 내실화와 2015 개정 교육과정 시행에 맞춰 진학·진로교육과 연계한 융합형 콘텐츠 개발을 확대한다.

융합형 교사연수센터에서는 과학중심으로만 이루어지던 연수과정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교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강화할 계획이다.

학생탐구과제(STEAM R&E)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과학고, 영재학교 뿐 아니라 전국 모든 고등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는 특목고 보다는 일반고로 더 확대할 예정이다.

남부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지능정보사회에서 과학기술 창조력과 인문학적 상상력을 두루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인재교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융합인재교육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