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국국제대 초등특수교육과, 장애인 권리옹호 캠페인
상태바
한국국제대 초등특수교육과, 장애인 권리옹호 캠페인
  • 공영현 기자
  • 승인 2017.04.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는 차별이 아니라 나와 다름입니다”

한국국제대학교(총장 이우상) 초등특수교육과 학생(학회장 왕치송)들이 중심이 되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이하여 ‘장애는 차별이 아니라 나와 다름’이라는 주제로 교내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권익옹호, 장애체험을 통한 장애학생의 어려움 알리기와 손모아 수화동아리 학생들의 수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초등특수교육과 학과장(권순황 교수)은 "예비특수교사로서 특수아동 들의 교육요구를 이해하고 그들과 함께 장애아동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권리옹호자로서의 역할을 경험 하고자 기획한 행사로서 초등특수교육과의 전통으로 해마다 장애인 주간을 맞이하여 학생 중심의 행사를 하고 있다"고 했다.

수화공연을 기획한 수화 동아리 손 모아 회장 서하영(2학년)학생은 "1학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수화를 익혀 농인들과 의사소통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수화공연을 통해 수화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더 가져주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신입생 김연호학생은 "선배들과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가운데 내가 장애아동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할 지에 대하여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행사에 참여한 의미를 밝혔다.

해마다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초등특수교육과 학생들은 장애학생을 위한 권익옹호와 ‘장애인의 날’을 알리는 장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와 대학생 동료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처우 개선에 이해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