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청년문화관광해설사' 모집
상태바
울산시 '청년문화관광해설사'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6.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일자리 지원과 함께 관광 활성화에 기대감 높아

울산시는 관광분야 일자리 지원 시책의 일환으로 ‘청년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한다.

울산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 사업은 6월 23일 공고를 시작으로 7월 7일까지 ‘청년문화관광해설사’ 20명을 신규 모집한다.

‘청년문화관광해설사’는 지역학습형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울산의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객들에게 보다 흥미 있는 해설을 제공하기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신청대상은 공고일(23일) 전일부터 해설사 자격 종료일까지 울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시민으로 울산의 역사․문화유적에 대한 기본지식과 소양, 건강한 신체 등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방송통신대학교와 사이버대학교를 포함한 전문대학 졸업 이상 역사, 사회, 문화, 관광 등 전공자이거나 관련 분야 교양과목을 이수한 청년은 우대혜택을 받는다.

신청은 문화관광해설사 지원신청서와 자원봉사활동 서약서 등 소정의 서류를 갖춰 전자우편(jakjun2001@korea.kr) 또는 울산시 문화관광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남구 중앙로201(신정동))으로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7월 말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며, 8월~9월 양성교육 실시 후 오는 10월부터 배치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관광진흥과로 문의(052-229-3855)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년문화관광해설사 양성은 일자리 지원과 관광산업에 활력을 더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울산의 청년들이 문화관광해설사에 지원․참여하여 지역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관광분야 창업으로 확대되는 등 관광산업 활성화의 주축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문화관광해설사는 총 56명으로 관광지 14곳에 배치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관광해설사 인지도에 대한 대학생 설문조사도 현재 진행 중이다.

설문조사 결과는 청년문화관광해설사 운영에 참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