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차 시민복지아카데미‘ 복지야학’
상태바
제2차 시민복지아카데미‘ 복지야학’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7.2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복지재단, 시민참여 기반 복지주제 전문교육

(재)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허성곤)은 7월 21일 김해시여성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관련 종사자 60여명과 함께 지역복지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과정인 제2차 시민복지아카데미 ‘복지야학’을 개최했다.

시민복지아카데미 ‘복지야학’은 지역복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유도 및 지역자원의 성장원동력 구축을 목적으로 만든 김해시복지재단의 복지주제 전문교육 브랜드이며 사회복지관련 다양한 주제와 구성으로 매년 수시 개설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차 과정(3. 30.~31.)에도 지역에서는 최초로 읍・면・동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마을의 기능강화와 공동체 발전을 주제로 한 ‘마을공동체 인큐베이팅 과정’을 진행, 현재 김해시가 추진 중인 ‘슬로시티’ 정책흐름을 반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복지야학 2차 과정에서는 지역 내 복지실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조성우 교수를 초청, ‘사회복지 프로그램 기획과 평가’라는 주제로 현장 및 실무 노하우에 관한 실무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지역복지자원 전문성 강화를 지원했다.

김해시복지재단 사무국장(허만원)은 “김해시 복지현황 관련한 다양한 주제 전문교육과정 개설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에 대해 지역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아가길 원한다”면서 “이에 재단은 더 많은 사람이 모이고,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역과 공감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관심가지고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김해시복지재단은 지역복지 관련 다양한 전문교육과정을 개설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