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행복1%나눔재단' 설립 9주년 기념 감사패 전달
상태바
'행복1%나눔재단' 설립 9주년 기념 감사패 전달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7.07.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고희ㆍ오재환ㆍ김진령ㆍ윤용암 후원인 감사패... "외로운 이웃에게 희망 줘 고맙습니다"

"2008년 7월 따뜻한 생각을 가진 10여 명이 마음을 모아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기부문화운동을 목적으로 `행복1%나눔재단`을 설립, 그동안 외롭고 쓸쓸한 이웃들에게 작지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나눔 운동을 펼쳐 왔습니다."

김해 행복1%나눔재단(이사장 조유식)은 지난 22일 김해상공회의소 5층 대강당에서 설립 제9주년 기념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해 행복1%나눔재단 경과보고와 `가야문화예술인연합회`의 공연으로 막을 열어 시민들과 함께 행복과 즐거움을 같이 나눴다.

이어 감사패, 위촉패 수여와 창립경과보고, 축하공연, 출범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돼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해 민홍철 국회의원, 김경수 국회의원 내외분, 송유인 허성자 시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따뜻한 시민으로는 ▲한고희(前 김해문화원 원장) ▲오재환(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감사) ▲김진령(김해시요가협회 회장) ▲윤용암(김해합성초등학교 총동창회장) 후원인이 받았다.

이 자리에서 조유식 이사장은 "이 운동에 참여해 주신 수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후원 속에서 2014년 10월에 `천원의 행복밥집`을 열고 천원을 기부해 주시는 시민들에게 1식 5찬의 정성어린 영양 밥상을 차려 대접하고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 "그동안 후원과 협찬을 받은 돼지고기와 과일, 채소, 식자재 등을 어방동 길손의 쉼터 급식소와 장애인 급식소, 봉황동 적십자 급식소, 우리절 급식소, 내외동 보건소 급식소, 장애인가정 등에 후원을 계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페지 줍는 노인과 절대빈곤 세대에 월 100,000원씩 생활보조금을 지원 해 오고 있으며 예산 3백여만 원으로 장애인 150여 명을 문화의전당으로 초청해 공연을 관람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