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역사회 링크사업 추진 한데요...
상태바
김해시 지역사회 링크사업 추진 한데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8.0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근로의 新 개념 도입… 청년ㆍ여성ㆍ장년층 일자리창출

김해시는 지역사회 공공분야별 전반의 문제를 제시‧해결하고 청년‧여성‧장년층의 일자리도 창출하는 공공근로 사업의 新개념을 적용한 지역사회 링크사업을 8월초 사업참여자 선발을 통해 올 연말까지 시행한다.

지역사회 링크사업은 기존의 가로환경 정비 등 단순 공공근로에서 벗어나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행정과 연계해 해결해 나가고 이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새로운 도전이다.

시는 우선 시행분야를 도시안전, 소비자보호, 환경보존, 보건증진 등으로 정하고 총 32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도시안전 분야에서는 지난 4월 중단되었던 경전철 안전도우미를 재배치하여 기존 경전철 내 안전사고 예찰 뿐 아니라 역사 내 스크린도어 사고예방과 방화관리, 노약자‧장애인 승하차 지원 등 경전철 운행관리의 전반적인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나아가 경전철 사고예방을 위한 모니터링과 안전한 경전철이용 확대방안을 설계한다.

또한 도시가스 미공급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방문수요조사와 신청안내를 통해 2020년까지 구시가지 도시가스 보급률 70% 목표 달성계획에 힘을 보탠다.

이외에도 착한가격업소 신규발굴 모니터링, 화포천습지 환경감시, 시민건강증진도우미등 지역사회에 밀접하면서 개선해 나가야 할 활동을 집중해서 시행한다.

모집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분야별 사회 활동가나 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며, 신청방법은 8월 7일부터 14일까지 시청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 전문 직업상담사의 상담을 통해서 사업의 취지와 내용에 관해 자세히 안내받고 청년,여성, 중‧장년층 계층별로 신청자가 원하는 일자리를 맞춤형으로 지원받는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링크 일자리사업이 향후 행정의 최일선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 여러 가지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도 창출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올해 사업결과를 분석해 내년에는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