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여름철 휴가 감염병 주의하세요
상태바
여름철 휴가 감염병 주의하세요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08.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모기매개ㆍ진드기매개 등 물리지 않도록...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는 올여름 휴가철을 맞아 수인성ㆍ식품매개 감염병, 모기매개 감염병, 진드기매개 감염병 등이 증가할 수 있어 건강하고 안전한 휴가를 위한 철저한 감염병 예방관리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여름에 주로 발생하는 국내 감염병은 ▲오염된 물이나 식품 섭취로 감염되는 장티푸스, 세균성이질 등과 ▲충분히 조리하지 않은 어패류 섭취할 경우 비브리오감염증 ▲냉각탑, 목욕탕 등 오염된 물을 통해 호흡기로 흡입돼 발생하는 레지오넬라증 ▲모기나 진드기에 의한 SFTS, 말라리아 등이 있다.

해외에서 유입되고 있는 감염병은 동남아지역의 뎅기열, 말라리아 등과 장티푸스 사례가 보고되고 있는 상황이며, 국내로 유입되고 있지는 않지만 해외에서 여전히 메르스, 콜레라, 홍역 등이 발생하고 있어 해당국가 방문 시 주의가 요구된다.

여름 휴가기간 중 국내ㆍ외에서 발생하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물 끓여 마시기 ▲음식 익혀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을 실천하고 야외활동 시 모기나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해충기피제를 사용할 것과 국외여행 시 낙타 등 가금류와의 접촉을 피하고 입국 후 증상 발현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김해시보건소(330-4481)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철곤 보건관리과장은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 지키기로 감염병의 절반 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면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