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 여름, 빙판 위에서 펼쳐지는 아이스발레 울산 찾는다
상태바
한 여름, 빙판 위에서 펼쳐지는 아이스발레 울산 찾는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8.1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 '백조의 호수' 공연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진부호)은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이 내한 20주년 기념공연으로 8월 19일에서 20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백조의 호수>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백조의 호수>는 공연장 무대에 설치된 아이스링크 위에서 토슈즈 대신 피겨스케이트를 신은 러시아 무용수가 고전발레를 선보이는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연이다.

차이콥스키 3대 발레로 불리는 <백조의 호수>는 악마 로트바르트의 마법에 걸려 백조로 변한 공주 오데트와 그녀를 구하려는 지그프리트 왕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정통 클래식 발레와 피겨 스케이팅이 어우러진 우아한 군무와 함께 차이콥스키의 아름다운 선율이 완벽히 조화를 이루어 널리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 발레단은 1967년 고전 발레의 대가이자 ‘빙상 위의 여인’으로 추앙받던 콘스탄틴 보얀스키가 최고 수준의 발레리나와 피겨 스케이터를 모아 창단했으며 예술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아 지금까지 세계 각지에서 1만회 이상 공연으로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또 하나 주목할 점은 24시간 만에 아이스링크로 변신하는 무대이다.

이 작업을 위해 피겨 스케이팅의 여왕, 김연아 선수의 공연을 다수 진행한 국내 최고의 아이스링크 제작팀이 참여하여 이동식 냉동시스템과 최첨단 소재 아이스패널을 이용, 아이스발레를 위한 최고의 아이스링크를 제공한다.

아이스링크를 설치하고 얼음을 얼리기까지 24시간이 소요되며, 공연 종료 후 해체에는 6시간이 소요된다.

이 발레단은 1995년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 오페라 극장에 아이스링크를 설치해 무대에 오른 이후, 여타 아이스 쇼와 차별화 해 무대 세트가 설치 가능한 정식 극장에서만 공연한다는 원칙을 지켜오고 있다.

공연은 8월 19일 오후 2시, 오후 6시와 8월 20일 오후 3시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공연료는 VIP석 5만 원, R석 4만 원, S석 3만 원이다.

예매와 공연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052-275-9623), 인터파크티켓(http://ticketpark.com) 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