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구시 환경동시 공모전 입상자 발표
상태바
대구시 환경동시 공모전 입상자 발표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11.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각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3명, 입선 10명

대구시는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 주최한 ‘2017 대구 환경동시 공모전’ 입상자를 대구시 및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미래세대 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환경보전의식 고취 및 가치관 정립을 위해 개최한 ‘2017 대구 환경동시 공모전’은 지난 8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한 결과 1,126점의 많은 작품이 응모되어 어린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우수작품 선정은 1~3학년의 저학년부와 4~6학년의 고학년부로 나누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했으며 심사 결과, 저학년부 최우수상에는 신매초등학교 김채완 학생의 자연사랑 마음을 담은 ‘자연은 내 가족’이 선정되었다.

또 ‘어디로 갔을까?’라는 작품을 출품한 경동초등학교 전유정 학생이 우수상을 받았으며, 고학년부 최우수상에는 중앙초등학교 홍유정 학생이 바다오염의 심각성을 재미있게 표현한 ‘과자 봉지 속의 고래’ 가 선정되었고, ‘지구경찰이 왔습니다’ 작품을 출품한 신암초등학교 김지유 학생이 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은 저학년과 고학년부 각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3명, 최우수와 우수상 지도교사 4명에게 대구광역시장상을, 입선 10명은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이 수여된다.

선정된 우수작품은 환경노래 작곡·작사 지원, 공모전 홍보책자 발간, 야외전시용 액자 제작 등 환경보전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대구시 신경섭 녹색환경국장은 “어린 학생들이 바라본 아름다운 환경에 대한 간절함과 환경보전을 위한 순수한 외침을 많은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