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2018년 가정의 달 기념행사’
상태바
경남도 ‘2018년 가정의 달 기념행사’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8.05.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창원컨벤션센터서 유공자 등 200여 명 참석

경남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해 도의원,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및 도내 가족, 공무원 부부,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식전행사, 기념식, 기념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식전행사로 2018 가족사진 공모전 사진전시전, 가족사랑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한상덕 경상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가정의 행복을 위한 사소한 실천’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기념식에서는 도민을 대상으로 제작한 경남 가족愛(애) UCC 상영, 가족사랑 실천 퍼포먼스, 가족서비스 우수사례낭독, 가족사진 공모전 영상, 미니음악회 등이 열렸으며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기여한 6명의 유공자에게는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었다.

표창을 수상한 노영해씨는 2012년부터 창원시마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근무하면서 가족 상담으로 지역사회 구성원 성장과 가족 건강성 회복을 돕고, 가족별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추진 등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한국마사회 창원지점(대표 김낙순)은 2010년 창원시와 MOU를 체결하여 ‘가족사랑 나눔 실천사업’을 현재까지 9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면서 저소득 가정․결혼이민자․다문화가족 등 취약가족의 지속적 지원 등 건강한 가족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커 기관 수상을 했다.

기념사에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부모가 자식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부부가 서로 사랑하며 가꾸는 행복한 가정이며,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만들어 가정의 가치와 기능을 회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 우리사회 구성원 모두의 역할이다”며 건강한 가정의 역할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