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8 김해숲길마라톤 대회 '성료'
상태바
2018 김해숲길마라톤 대회 '성료'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8.06.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김해운동장에서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체육회, 김해시육상연맹이 주관한 '2018 김해숲길마라톤 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경기종목은 하프(21.0975km)와 10km단축, 3km건강달리기 3개 종목이며, 전국각지에서 모인 2,000여명의 달리미들은 미세먼지 없는 화창한 일요일 아침에 남녀노소 할거없이 자신의 기량을 뽐내기 위해 분성산 숲 인근 마라톤 코스인 자연을 벗 삼아 자신의 땀과 결실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김해시체육회와 김해시육상연맹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와 70세가 넘는 고령 부부 등 다양한 계층이 참가했다.

6.13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허성곤 김해시장과 민홍철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당선된 김정호 국회의원, 배병돌 김해시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본 대회에 참가한 마라토너들에게 격력와 성원을 아낌없이 보냈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하프 남자부분에서 대전게족산팀의 케냐출신 자바론카라니가 1위, 하프 여자부분 1위는 진주마라톤클럽의 정순자님, 남자 10km 1위는 대전게족산팀의 케냐출신 스테펀 키마시가 1위, 여자 10km 1위는 부산 남구의 이민주님, 3km 가족부에서는

또한, 이번 대회 행사 진행을 위해 관내 고등학생과 북부동 새마을부녀회, 김해시자전거연맹 등 100여명이 자원봉사로 나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일조햤다.

김해시 관계자는 “매년 개최되는 김해숲길마라톤 대회가 명실상부 전국 대회로써 자리매김 하였고 전국 명품도시 가야왕도 김해를 더욱 빛낼 수 있는 대회로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