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여름 김치로 이웃사랑 나누는 따뜻한 사람들..."
상태바
"여름 김치로 이웃사랑 나누는 따뜻한 사람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8.08.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은하사ㆍ김해시재가복지聯, `김장담그며 이웃사랑도 담가요`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에서는 지난 13일 김해 신어산 은하사에서 올해로 9번째 여름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겨울에 치중되어 있는 김장김치 지원을 김치가 귀한 여름에 실시했다.

이 여름김치로 저소득ㆍ독거노인의 밑반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은하사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는 김해지역 6개 노인통합지원센터가 모두 참여하였으며 은하사 신도들의 봉사활동 참여로 모두 1200kg의 김장김치를 4kg씩 300가구에 전달되었다.

이 밖에도 은하사에서는 매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밑반찬 지원, 후원금 지원 등의 다양한 후원활동을 하고 있다.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는 김해시를 포함한 재가복지사업을 실시하는 복지기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해지역 복지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김치를 지원받은 김모 어르신은 "가족의 정이 그리운 시기마다 잊지 않고 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찾아줘서 너무 고맙다"면서 "김치를 지원하여 준 은하사에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은하사 주지 혜진스님은 "어르신들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계절인 여름 삼복더위에 반찬거리라도 마련해 드리기 위해 김장을 보시하게 됐다"며 "부처님의 가르침인 `자비희사(慈悲喜捨)`를 실천하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