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특화거리 지정… 지역경제 활성화
상태바
김해시 특화거리 지정… 지역경제 활성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9.1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패션아울렛거리ㆍ부경축산물도매시장ㆍ김해먹거리1번지 3곳 지정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4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권활성화 특화거리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진영 패션아울렛거리, 부경축산물도매시장, 김해 먹거리 1번지를 상권활성화 특화거리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상권활성화 특화거리는 다른 지역과 차별화될 수 있는 특화된 점포들이 자연적으로 집합을 이루고 있는 상권으로 '김해시 상권활성화 특화거리 지정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정된 거리를 말한다.

김해시는 오랜기간 자연적으로 동일업종의 가게가 하나, 둘 모여 이미 소비자들에게 특화된 거리로 인식되고 있으나 정해진 거리명칭이 없어 홍보 및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는 것에 착안했다.

작년 12월 도내에서 최초로 상권활성화 특화거리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특화거리 지정 신청지를 심사하여 3개소를 선정하게 되었다.

특화거리로 지정된 거리에는 대형간판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특화 캐릭터 개발, 홍보 마케팅비용 일부를 지원하여 특화거리상인회가 거리축제, 판촉행사를 지속적으로 열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화거리 상인들도 매우 반기고 있으며, 진영패션아울렛거리 황영삼 번영회장은 “특화거리로 지정된 것만으로도 상권 홍보에는 큰 도움이 된다”며 “특화거리 지정을 계기로 회원들과 힘을 모아 특화거리에 걸맞은 상권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지역 내 경쟁력과 발전가능성을 가진 특화상권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엄격한 심의를 통해 특화거리 지정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