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내년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역대 최다
상태바
김해시, 내년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역대 최다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9.1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기금 확보액 보다 58% 증액된 160억원 확보

김해시는 2019년 낙동강수계관리기금을 2018년보다 58% 증액된 160억을 확보해 김해시 낙동강수계지역의 수질개선 사업에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김해시의 낙동강수계관리기금 확보액은 역대 최다 확보 금액으로 경남 도내에서도 가장 많은 금액이며, 15개 시․군이 확보한 630억원의 25%를 초과하는 금액으로서 창원시의 14억원, 양산시의 63억원에 비해 월등히 많은 금액이다.

낙동강수계관리기금은 낙동강 본류구간 등에서 취수된 원수를 공급받는 최종수요자에게 징수하는 물이용부담금을 재원으로 한다.

2017년 기준 김해시의 물이용부담금 납부액이 8,156백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2019년 수계기금 확보액은 이의 두배가량 되는 금액이다.

이번 낙동강수계관리기금의 확충으로 김해시 낙동강수계지역의 수질개선사업은 물론 시의 부족한 재정을 보전해 수질개선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사업으로는 하수처리장 등 환경기초시설 설치에 95억원, 환경기초시설 운영에 60억원, 비점오염저감사업 및 오염총량관리사업 등에 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신규사업의 지속적인 발굴과 더불어 낙동강수계 수질개선을 위한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앞으로도 안정적인 기금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