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인권교육
상태바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인권교육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9.1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관 이용자 대상

(재)김해시복지재단 서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황성철)은 지난 13일 노인권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노인인권교육 및 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노인권익증진사업은 고령화사회와 더불어 인권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 되고 있는 현 시점에 발맞추어 노인인권 및 학대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학대 조기발견과 학대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며, 노인인식 개선과 권익보호를 위해 어르신들에게 인권증진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서부실버아카데미 회원 280여명을 대상으로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참여 어르신은 “이런 교육이 자주 있어야, 노인들이 안전하게 살아 갈 수 있다. 자주 교육의 기회를 열어 달라”고 말했다.

서부노인종합복지관 황성철 관장은 “어르신들이 부당한 피해를 최소화하여 스스로가 안전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인권에 관한 다양한 정보의 기회를 마련하고, 노인의 권익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앞으로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김해시 서부지역 어르신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어르신 칭찬 릴레이와 노인권리옹호활동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및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310-4800) 및 홈페이지(http://www.sbsenior.or.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