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분청도자기축제 기념특별전' 장소 후원
상태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분청도자기축제 기념특별전' 장소 후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0.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10월 5일 개최되는 '제23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 기념특별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미술관의 메인 전시관인 돔하우스 전관 및 시설 제반을 후원한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지역도예계의 발전과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문화 향수 충족을 위해서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분청 도자기법으로 제작한 다양한 형태와 쓰임새를 지닌 작품들을 선보이는 전시는 10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전시관 입장은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성인 2천원, 군인ㆍ청소년 1천원, 어린이 500원, 미취학아동 및 임산부,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전시는 총 4가지 파트로 나뉘어 다양한 테마로 분청도자기를 소개한다. 미술관 돔하우스의 중앙홀은 쉼터, 최영옥 Flower 초대전을 선보이고 1층 1관에서는 ‘제4회 김해 도자테이블웨어전’을 2층 2관에서는 ‘도자기 비교전’을 통해 청자 백자와 구분되는 분청사기의 미(美)를 뽐낼 예정이다.

2층 3관과 4관에서는 ‘빛+도자 인테리어전, 백파선 일대기 상영 및 자료 전시’, 마지막으로 2층 5관에서는 ‘2018 제9회 대한민국 분청도자대전’ 수상작 전시가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전시는 김해분청도자기축제 기념 전시인 만큼 분청도자기축제 기간동안에는 전시관 입장이 무료이고,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돔하우스’를 연장 운영토록 해 더욱 많은 시민에게 분청도자기 작품의 아름다움을 전하고자한다.

분청도자기축제 기간 동안에는 중앙홀에서 분청도자와 관련된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가 개최되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방문을 기대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큐빅하우스 전관에서 7월 20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미술관 기획특별전시인 일상의 빛나는 순간을 극사실주의 작품들로 소개하는 '빛나는 순간'展과 돔하우스 내 키움에서 지난 4월 6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 전시 '데굴데굴 Rolling Ground'展도 관람할 수 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관계자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김해시민들의 문화 향유와 지역 도예계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수한 전시와 각종 프로그램 및 행사를 개최하고 후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 문화로 융성하는 김해시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