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푸른 김해 위한 옥상녹화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푸른 김해 위한 옥상녹화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9.01.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3일까지 최대 3천만원... 민간부분 50%ㆍ공공부분 70%까지 지원

김해시는 도심 내 부족한 녹지를 확충하고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도심 열섬현상 완화 등을 위해 '2019년도 푸른 김해를 위한 옥상녹화 지원사업' 대상지를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신청받는다.

관내 도시지역 내 건축물로서 신청일 현재 준공이 완료되고, 옥상 유효면적이 최소 100㎡ 이상인 건축물이면 신청 가능하며, 지원 금액은 총 사업비의 50%(공공건축물은 70%)까지 지원하며 최대 지원 금액은 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그간 김해시에서는 지난 해에 옥상녹화 사업 지원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진례면 복지회관 옥상에 5천만원을 지원하여 옥상녹화를 완료한 바 있으며, 이용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옥상녹화 지원사업 대상지는 현장조사 및 심사를 거쳐 1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며 향후 지원대상지와 예산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의 활용도가 높은 공공건축물이나 어린이집, 유치원, 병원, 복지관 등에 원예체험 및 치료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건축물이 우선 선정 대상이다.

대상지로 선정이 되면 신청인은 건축물의 구조안전진단을 실시하여야 하고 결과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조성하면 된다.

설계 및 시공은 신청인이 여러 업체의 가격 등을 비교 한 후 직접 선정하여 사업추진을 하면 되고, 공사가 완료되면 김해시의 현장 확인을 거쳐 보조금을 지급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건축물 옥상녹화는 도심 내 부족한 녹지의 확충뿐 아니라 시민들의 정서함양 및 어린이들의 원예학습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특히 여름철 건물 실내온도를 4℃ 낮추어 주고, 겨울철에는 1℃ 정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냉난방비 절약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홈페이지에 게재 된 공고문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김해시 농업기술센터 공원관리과(330-44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