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인구교육 관련기관 MOU
상태바
김해시-인구교육 관련기관 MOU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9.02.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부터 대학생까지 인구 중요성 인식에 최선

김해시가 초등학생부터 맞춤형 인구교육을 위해 관련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인제대(김성수 총장), 가야대(이상희 총장), 부산장신대(천병석 기획정보처장), 김해대(편금식 총장) 등 4개 대학, 김해교육지원청(박종대 국장),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조우성 회장) 등 6개 유관기관과 기관별 특성에 맞는 인구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미래세대의 주역인 초등학생부터 대학생들까지 인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서다.

앞으로 시는 인구정책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하고 협약기관의 인구교육사업을 적극 지원한다.

협약대학은 인구교육강좌 개설 등 재학생과 전 직원의 인구교육에 노력하고 타 지역 학생 적극 유치와 정착 지원에 힘쓰기로 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역 초ㆍ중ㆍ고교생과 직원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추진하고 인구교육 선도학교 발굴과 운영에 적극 노력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는 협약기관과 인구교육 프로그램, 강사 등 보유자원을 공유하고 김해시 인구교육과 인구정책 홍보 등 인구문제 인식 개선에 노력한다.

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2017년 7월 인구정책팀을 신설하고 도담킹기업 운영, 캠페인송 ’아이좋아 김해‘ 영상 제작, 출산장려 홍보 동영상 제작 등 인구교육에 매진해 왔다.

허성곤 시장은 협약식에서 “함께하는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공감대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과 학생들이 인구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친가족적 가치관이 사회 저변에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