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이ㆍ취임식
상태바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이ㆍ취임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2.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회장에 조숙자 씨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원달)는 18일 오전 11시 김해문화원 공연장에서 회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기총회 및 회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2018년 협의회 활동영상 감상을 시작으로 회장 이ㆍ취임식, 공로패ㆍ당선증ㆍ임명장ㆍ위촉장 수여, 자원봉사 캠페인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캠페인은 3.1운동과 자원봉사는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스스로 행동하는 활동으로 의미를 같이 한다고 보고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태극기를 들고 만세삼창을 외치며 국민이 지킨 100년의 역사를 기억하고 자원봉사자가 함께 만드는 새로운 100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 한해는 김해시는 모든 축제와 행사 때 시민, 학생들 대상으로 태극기 바로 알기, 지역 독립애국지사 알아보기 등 나라사랑, 김해사랑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조숙자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이원달 이임회장님과 협의회 회원 여러분들의 뜨거운 열정을 이어받아 자원봉사로 따뜻한 김해 만들기에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김태문 시 시민복지국장은 “그간 열정적으로 협의회를 이끌어 오신 33개 단체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취임하는 조숙자 회장님을 중심으로 ‘자원봉사 참 좋다’ 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시 자원봉사활동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1999년 창립됐으며 20년간 ‘사랑의 쌀 나눔은행’을 비롯해 긴급 재해재난 복구활동, 지역 행사ㆍ축제 봉사활동, 급식봉사, 교통봉사 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