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어린이 환경교육 다채
상태바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어린이 환경교육 다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3.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대처 능력 길러줘”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 지구적 환경문제인 기후변화와 사회적 재난으로 분류되는 고농도 미세먼지 대처 능력을 어릴 때부터 키우기 위해서다.

‘환경에서 꿈을 잡(job)자!’는 기후ㆍ환경분야에 대한 직업탐색과 꿈, 목표를 제시하는 기후ㆍ환경 진로체험교실이다.

‘푸른하늘 지킴이 미리내’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리고 미세먼지 피해 예방을 위한 초등학생 맞춤형 교육이다.

‘찾아가는 환경학교’는 기후변화 홍보강사가 해당 학교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환경 이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활 속 온실가스를 줄이는 실천방법을 알려줘 저탄소ㆍ친환경생활 실천의지를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유아 환경교실’은 기후변화 홍보강사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방문해 환경의 소중함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교육을 하고 유아가 함께 참여하는 환경활동극과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이뤄진 유아 맞춤형 환경교육이다.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신청하려면 김해시기후변화홍보체험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321-2131) 또는 이메일(ghcce@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미세먼지에 대처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므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후변화홍보체험관(321-285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