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코스트코 입점 절대 안됩니다"
상태바
"코스트코 입점 절대 안됩니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9.04.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소상공인연합회, 입점 반대 기자회견 가져

김해시 소상공인연합회는 8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코스트코 입점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코스트코가 입점하면 김해시 8만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크다는 것이 반대의 이유다.

양대복 김해시 소상공인연합회장 회장은 “김해시 소상공인과 중소물류유통, 골목상권 보호를 위하여 코스트코의 입점을 강력하게 반대한다”며 “많은 이들의 우려속에 코스트코의 인허가 신청접수가 됐다는보도가 나왔고 여러단계의 행정절차가 남아 있지만 소상공인들의 깊어가는 한숨과 우려가 부디 현실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했다.

소상공인연합회 김길수 이사는 "인구 55만 김해시에 수십개의 대형마켓(SSM)이 무분별하게 입점하여 골목상권이 갈 길을 잃은지 오래이다"고 하면서 김해시 소상공인들의 상권을 집어 삼켜버릴 대형마켓 코스트코를 강력히 규탄했다.

나들가게협의회 한창환 회장은 "홈플러스를 비롯한 메가마트, 롯데마트 부원점 장유점, 신세계백화점 등 조그만 중소도시에 너무나 많은 대형마켓이 입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코스트코비상대책위원회 김용술 사업추진단장은 "금년들어 장유동 제2롯데마트와 주촌면 선천지구의 코스트코 입점을 수수방관하고 있는 김해시는 지금이라도 교통영향평가와 상권영향분석, 건축심의회 등행정절차를 법에 따라 엄격하게 처리하고 교통침체의 악순환의 고리를 철저히 막아 주기 바란다"고 했다.

손치원 소상공인연합회 수석부회장은 "코스트코는 연면적 3만800㎡에 매장면적 1만5000㎡로 지상4층 규모로 입점하게 되면 인근 시가지의 나들가게나 소형판매점들은 문을 닫아야 할 것이 분명하다"며 “김해시 8만 소상공인들을 사지로 밀어 넣는 처사를 당장 중단하라”고 규탄했다.

동상시장 김철희 상인회장은 "김해시는 인허가와 관련해 교통과 환경 등 부작용발생이 우려되는 점들에 대해 공신력있는 기관에 의뢰해 투명하고 공정한 실체적 조사와 평가가 수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소상공인물류센터 최수봉 이사장은 "중소물류유통조합과 나들가게협의회, 7개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와 20여개 직능단체는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하여 단계적인 행동강령으로 강력하게 저지할 것"이라고 결의했다.

정의철 외동시장 상인회장은 "김해시는 지역골목상권을 통째로 삼켜먹는 코스트코 괴물을 김해시에 입점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주기 바란다"면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헤아려 줄 수 있는 시민을 위한 행정이 되도록 너그러운 판단을 내려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해소상공인연합회는 코스트코 입점 저지를 위해 중소물류유통조합과 나들가게협의회 등 상인회와 20여개 직능단체8만 회원들의 힘을 모아 단계적 행동강령으로 강력하게 나설 것을 결의했다.

코스트코는 주촌선천지구 시장부지 3만230㎡를 매입해 지상 4층 연면적 3만788㎡ 규모의 유통시설물 신축 행정절차를 밟아 내년 8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