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버블폼 클린폼 운동회’
상태바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버블폼 클린폼 운동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5.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경애ㆍ가야대 외식조리영양학부 교수)는 지난 11일 가야대학교 체육관에서 ‘버블폼 클린폼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어린이들의 개인위생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위생 특화 사업으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의 어린이와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재미있는 놀이에 위생교육 내용을 접목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린이의 개인위생관리 습관 형성을 통한 평생 건강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학부모 참여를 통해 센터의 신뢰를 확보하였다. 이날 운동회에서는 장애물 달리기(치카치카 이 닦기), 박 터뜨리기(손 세균을 물리치자), 아빠 협동 게임(위생용품을 챙겨라) 등 재미있는 운동놀이가 진행되었다.

센터는 이날 최선을 다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메달을 시상하고 비누 만들기 키트를 제공하여 집에 돌아가서도 개인위생을 잘 지킬 것을 거듭 당부했다.

하반기에도 ‘버블폼 클린폼 운동회’를 개최하여 보다 많은 학부모와 어린이가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6년 개소하여 관내 어린이급식소 410곳을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관련 교육 및 위생, 안전에 대해 체계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가야대학교가 위탁, 운영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