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기관으로…
상태바
김해시,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기관으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7.2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면 수안마을 수국정원축제 높은 평가

김해시는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올해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의 우수사례는 올해 2번째 수국정원축제를 개최한 대동면 수안마을로서 시가 ‘수국과 꽃, 문화가 살아있는 힐링 수안마을’을 주제로 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 곳이다.

수안마을은 이 사업에 기반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 버려진 땅을 수국정원으로 가꿔 축제를 개최한 것은 물론 스토리북 제작, 마을기업 지정 등으로 활기찬 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균형발전위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균특회계로 지원되는 포괄보조사업에 대해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해 다른 지자체에서도 이를 바탕으로 균형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 타당성, 추진체계 적정성, 성과지표·목표 달성도, 지역경제 발전·지역사회 파급효과, 균형발전 기여도 등을 평가해 전국에서 20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수안마을은 주민 스스로가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애썼고 시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살기 좋은 농촌마을을 만든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진영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현재 10곳에서 균형발전사업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추진해 고령화로 침체일로를 걷고 있는 농촌마을에 활력과 생기를 돌게 하고 주민 화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