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지원
상태바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지원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08.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명 청소년 좋은 결과 거둘수 있도록 노력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7일 ‘2019년 제2회 검정고시’가 시행되는 창원 소재 학교(2개교)를 동행하여,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했다.

김해 꿈드림에 따르면 그동안 학력취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약 70명의 청소년들이 좋은 결과를 거둘수 있도록 당일 고사장까지 왕복차량, 조식 및 중식, 간식을 제공했다.

청소년지원센터는 이번 8월 시험을 대비해 지난 5월부터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며 검정고시 교재지원과 과목교육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동아리 ‘들벗’과의 협약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학습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기초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업동기를 강화했다.

한편 올해 4월에 치러진 제1회 검정고시 시험에는 73명이 응시, 70명이 합격해 96%의 높은 합격률을 나타냈다.

박종주 청소년지원센터 소장은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 보다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며,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김해 꿈드림(314-1388 / 330-463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