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3동 마을건강센터, 의료전문가와 함께 '건강상담' day
상태바
장유3동 마을건강센터, 의료전문가와 함께 '건강상담' day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08.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9월 4일부터 매월 첫째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장유3동 마을건강센터에서 '건강상담' day를 운영한다.

건강문제가 있으나 의료기관 진료를 꺼려하여 만성질환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어 이를 대비하고자 의료전문가를 초빙하여 지역주민에게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상담 및 혈압, 혈당 검사로 건강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장유3동에 거주하며 노인일자리 업무를 하고 있는 곽모(남ㆍ72세) 어르신은 최근 마을건강센터를 찾아 혈압을 측정하였고 측정결과 혈압이 180/100mmH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여 재 측정 및 건강사정 후 가까운 병원에서 지속적으로 치료받도록 적극 권했다.

이처럼 몸이 보내는 신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쁜 일상으로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주민들이 집 근처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의료전문가를 직접 만나 건강상담을 하고자 한다.

'건강상담' day 일정 및 장소와 서비스 제공 내용은 매월 첫째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장유3동 마을건강센터에서 ▲혈압ㆍ혈당 측정을 통한 건강 모니터링 ▲개인 건강검진 결과지 상담 ▲만성질환자 합병증 예방교육 및 대사증후군 대상자 등록관리 의뢰 등이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의료전문가와 함께하는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통해 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 될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으며 자세한 문의는 장유3동 마을건강센터(320-5911)로 연락해 문의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