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도서관, 찾아가는 군부대 인문학 특강 운영
상태바
김해도서관, 찾아가는 군부대 인문학 특강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10.1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유럽 속의 인문학 여행

김해도서관(관장 김언태)은 지난 10일 관내 군부대에서 군장병을 대상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 유럽 속의 인문학 여행'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인문학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군장병들에게 쉽게 재미있는 인문학을 접하게 하여 병영생활에 활력과 독서흥미를 강화시켜 건강한 병영 독서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운영되었다.

특히 육군2171부대 제52군수지원단의 높은 군무원 근무자수와 젊은 군장병들의 제대 후 유럽여행의 꿈을 위한 희망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주제를 선택했다.

안계환문명연구소와 독서경영포럼 대표인 안계환 작가는 유럽문화의 구심점인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헤로도토스가 여행한 유럽의 문명지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군장병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해도서관은 올해 지역인문학센터로 지정되어 ‘2019. 너와 나!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문소양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연을 운영중이다.

이번에 찾아 간 군부대는 김해도서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단체대출(순회문고)실시 및 독서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육군 제2171부대 제52군수지원단장은 “올해 3월부터 매주 우리군장병과 간부들에게 독서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길다면 긴 군생활의 시간을 젊은 청년들이 독서의 재미를 느끼고, 인문학의 참의미를 깨달아 생활 속의 작은 변화가 생겼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