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임호고, 기업가 정신 START-UP 창업캠프
상태바
임호고, 기업가 정신 START-UP 창업캠프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11.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보여줘

김해 임호고등학교는 11월 16일~17일 이틀에 걸쳐 기업가정신 START-UP 창업캠프를 운영했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교과서학습의 수준을 벗어나 학교 교육현장에서도 실질적인 기업가정신 역량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 개발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년도에는 특별히 이론 중심의 창업캠프라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대학에서 실질적인 창업캠프를 운영하는 전문가(플레이 아카데미 대표 지수현)를 초빙하여 획일적인 창업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체계적이며, 단계적인 창업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총 15시간을 투자하여 창업 특강 뿐만 아니라 TRIZ를 활용한 아이디어 탐색을 통해 주변 환경에서 불편한 상황을 인지하고 개선점을 생각함으로써 창업아이템을 생각해내며 시장 조사를 중복되는 것들을 제거해나가면서 자신들의 아이템을 정교화하는 과정을 직접 몸으로 경험했다.

단순한 강의 중심의 창업교육과는 달리 팀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 하여 결과물을 만들고 시장성을 평가하면서 기업가정신을 고취시키고, 경제와 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도와 창업에 대한 막연한 편견이나 두려움을 버리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기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었다.

1학년 박민석 학생은 "현재 직접 창업 관련 일을 하시는 컨설턴트 분이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발전시켜 가는 과정이 재밌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2학년 정의성 학생은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창업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유익했고, 후배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추천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방식을 함양하고 머릿속으로 공부하고 피상적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였고 생각해보지 않은 새로운 영역에 대한 미래의 비전과 목표에 대해 인식하게 함으로써 미래사회를 이끌 수 있는 인재로서 성장할 기회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