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상태바
김해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12.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17일 센터에서 학부모, 멘토, 연계기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졸업장 및 상장 수여, 장학금 전달, 센터장 인사말씀, 축사 및 송사, 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기억하라! 너는 눈부시게 아름답다’란 행사 주제처럼 학교를 떠나면서 졸업식을 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학업 복귀와 사회 진출 성공을 축하하는 동시에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였다.

이날 모범청소년과 성적우수자 표창과 상장 수여, 대학진학 청소년 중 성적우수자와 모범청소년에 대한 경남도 검정고시동문회 회장의 장학금 전달, 재능기부로 1대1 학습 멘토 역할을 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동아리 ‘들벗’에 대한 표창 수여로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2015년 5월 개소한 김해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회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는 곳으로 올해는 137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했으며 18명의 학생이 대학에 입학했고 2명은 취업했다.

또 합창동아리 세다방은 전국동아리축제에서 으뜸상, 경남 꿈드림축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김해꿈드림센터는 경남청소년지원재단에서 주는 꿈드림 센터 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졸업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오늘 이렇게 당당하게 졸업하는 모습을 보니 더할 나위 없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박종주 꿈드림센터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학업 복귀, 자립에 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