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공시설예약 홈페이지 '새 단장'
상태바
김해시 공공시설예약 홈페이지 '새 단장'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2.0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119개 시설 정보 한눈에

김해시는 공공시설예약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2월 3일 서비스를 시작한다.

공공시설예약 홈페이지는 시와 산하 공사, 재단 6개 기관에서 운영하는 97개 시설의 교육·강좌, 시설 대관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다.

새 단장한 홈페이지는 무엇보다 관련 정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예약시스템이 별도로 있는 경우라도 안내페이지를 만들고 바로가기 연결을 제공해 통합안내창구 역할에 충실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정보 제공 시설이 22개 더 추가돼 119개로 늘었다.

이 뿐 아니라 검색과 예약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공공예약포털 전용 통합검색을 도입, 전체 시설에 대한 ‘빠른 예약’ 기능을 강화했으며 이용률이 가장 높은 교육·강좌 분야는 시설별, 대상별, 지역별 등으로 원하는 강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대관·체험·시설 찾기는 지도(주변위치정보)와 함께 제공해 가독성을 높였고 관심정보 설정을 통해 원하는 강좌, 시설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는 등 이용자 맞춤서비스 기능을 보강했다.

모든 기기(PC, 태블릿,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모바일버전 설치가 불필요해졌다.

구글 번역 툴을 이용해 영·중·일 등 7개 언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화면 구성, 색감 등 디자인 부분에서도 시 대표 홈페이지와 통일성을 유지, 가야왕도 김해 이미지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정부 웹사이트 총량제에 따라 주소체계를 통합하고 공공웹사이트 플러그인 완전 제거라는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 결제 시 필요한 설치 프로그램(플러그인)을 제거했다.

감면 대상자가 직접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자격여부를 실시간 확인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는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는 3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려면 인터넷 주소창에 ‘http://www.gimhae.go.kr/yes’를 입력하거나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김해시 공공예약포털’로 검색하면 되고 기존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주소(http://yes.gimhae.go.kr)로도 접속할 수 있다.

장일권 정보통신담당관은 “시민들의 여가·문화생활과 밀접한 서비스인 만큼 이용 분야, 시설 등을 추가 발굴하고 불편사항 및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