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활동 UCC 온라인 공모
상태바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활동 UCC 온라인 공모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5.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독후감도 영상 시대”

김해시는 6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2020년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감 및 독후활동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 도서는 2020년 김해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김정선 작가의 ‘숨바꼭질’ ▲유행두 작가의 ‘독립군이 된 류타’ 3종이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독후감 3개 부문(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UCC동영상 1개 부문(단체)으로 나눠 진행한다.

독후감은 대상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초등부는 A4 1매, 중고등부는 A4 1~2매, 성인부는 A4 2~3매 분량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UCC동영상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 대상 도서를 읽고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에서 활동한 내용 또는 느낀 점을 1분30초에서 2분 사이 분량의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영상 미디어로 편집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hae.go.kr) 내 ‘올해의 책 공모전’ 게시판에 비공개로 내용을 게시하면 된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방문 접수 및 종이 독후감 접수는 받지 않는다.

공모신청서 1부와 함께 독후감 1부 또는 UCC동영상 1편을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 양식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접수 작품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독후감 24명, 독후활동사례 5팀을 최종 선정해 부상으로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 결과는 11월 중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추후 김해시보와 사업보고서에 수록되며 특히 UCC동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김해시 SNS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게재한다.

김차영 시 인재육성지원과장은 “책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동력이 되었으면 한다”며 “전 국민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공모전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hae.go.kr)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시 인재육성지원과(330-668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