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코로나19 극복 '김해학부모 모바일진' 배포
상태바
코로나19 극복 '김해학부모 모바일진' 배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6.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 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김해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야 하는 학부모와 자녀를 위해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모바일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준비한 '김해학부모 모바일진'은 가정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간단한 물품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집에서 신나게 놀자! 방구석놀이', 아이와 함께 하브루타를 통해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그림책 '자녀들과 함께 하는 그림책 하브루타', 재철과일과 채소를 이용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아이들과 같이 간단하게 할수 있는 요리레시피 '코로나를 이겨라! 아이와 함께 요리하는 집밥레시피' 3가지 콘텐츠를 제작하여 이 시기에 꼭 필요한 맞춤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슬기로운 학부모생활' 코너에서는 코로나19관련 알아야 할 교육정보들을 안내하고 있다.

지난 5월 20일 1회차부터 현재까지 4회차까지 제공된 모바일진은 2만 7천건의 페이지뷰수를 기록하는 등 이미 학부모들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참여마당에 콘텐츠 참여 사진을 후기로 올린 학부모는 “자녀들과 함께 집에서 놀이도 하고 같이 점심도 만들어 먹으니 매일 온라인 학습과 스마트폰 사용문제로 서로 다투던 횟수가 줄고, 스트레스도 줄었다”며 쉽고 재밌는 콘텐츠들과 생활밀착형 교육콘텐츠를 광고없이 이용할 수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경철 교육장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매일 학교에 못가서 아쉬운 우리 아이들과 자녀걱정에 많이 힘드실 학부모들이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건강하게 코로나19 이겨냅시다”라며 이후 “학부모님들 입장에서 필요한 교육정보 및 정책들을 편안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좀 더 알찬 김해학부모지원센터 모바일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