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구산사회복지관,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구산사회복지관,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7.1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허만원)은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 비대면 프로그램을 7월 16일 실시했다.

생림면 도요마을 경로당회원 27명, 안양마을 경로당 회원 26명 총 53명에게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 ‘나만의 구급함 만들기 KIT’ 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은 주민들이 살던 곳에서 거주하면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게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통합적 서비스가 제공되는 지역 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으로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 모델은 김해모델 다섯가지 중의 모델 5이다.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 비대면 프로그램은 도요마을회관, 안양마을회관 앞 야외에서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이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실생활에 사용 할 수 있는 구급함 만들기 키트로 제작하였고 경로당회원들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다음회기에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구산사회복지관 허영배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프로그램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라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활력을 되 찾았으면 좋겠다"고 뜻을 전했다.

구산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 및 욕구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등 무료급식사업, 지역조직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문화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복지관 운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전화(310-847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