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인재육성장학재단 1,000번째 기부자는
상태바
김해시 인재육성장학재단 1,000번째 기부자는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0.08.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기금 10,000,000원 기부한 향토기업 ㈜부경아이티씨
2000년 창업 정부통신공사업, CCTVㆍ주차관제 공사ㆍ유지보수 전문업
행복1%나눔재단 천원의 행복밥집 6년째 특별 후원하는 따뜻한 기업

김해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현종원) 1호 기부자는 김해시 여성단체회에서 1990년 12월 27일 3백만원을 기탁하여 첫 번째 기부자가 되었다.

1호 기부자를 시작으로 30년 만에 1,000번째 기부자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1,000번째 기부자가 된 아름다운 기업은 주식회사 부경아이티씨(대표이사 안영준ㆍ기술부장 조형호)이다.

모두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이기에 부모님보다 아이들이 더 힘들어 하고 있다는 지역 여론에 따라 아이들에게 작지만 희망을 나누어 보자는 마음으로 장학기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식회사 부경아이티씨(회장 조유식ㆍ천원의 행복밥집 이사장)는 조유식 회장이 2000년 설립하여 울산ㆍ부산ㆍ경남 16곳에 지사를 두고 운영해 오던 경비업체 하나로캅의 주력업종 중 무인경비 및 일력 경비 사업은 삼성 에스원에 매각하고 CCTV 공사 및 유지보수, 통신공사, 주차관제, 통신 배선 공사업만을 분리, 주식회사 부경아이티씨를 설립하여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정보통신공사 전문기업이 된 주식회사 부경아이티씨는 김해 본사를 기반으로 양산시에 지사를 두고 창원시, 부산시 등 영남권 전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나눔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모티브를 가지고 천원의 행복밥집에 6년 동안 1억여 원이 넘는 특별후원을 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부경아이티씨 안영준 대표이사는 "조유식 회장님의 기업 정신이 지역사회의 도움을 받아 돈을 벌면 이익금의 10% 이상은 반듯이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 상생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기업성장에 따라 매년 10% 이상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장학기금 1,000번째 기부자라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더 김해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장학재단에 1,000번째 기탁자가 탄생한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더 활발한 장학사업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했다.

자리를 함께했던 현종원 김해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은 "적지 않은 기부를 해주어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 지역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되어 가는 김해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따뜻한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성금기탁과 기부로 오늘까지 왔다. 하루빨리 기금 200억 원 달성으로 지금의 배 이상 학생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1,000번째 기부자가 탄생한 오늘부터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유식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인근 양산시는 2008년 장학회를 설립하여 10년 만인 2017년 기금 200억 원을 조기 달성하여 양산시민들의 후진 양성을 위한 뜨거운 애향 열기를 보여 주어 주변 도시들을 놀라게 했다. 우리 김해시도 56만의 따뜻하고 훈훈한 시민을 대상으로 십시일반 장학기금조성 기부 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보자"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